본문 바로가기

잘먹고 잘산다

건강을 위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차전자피

슬슬 이제 직장인 건강검진을 받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죠..

저는 일찌감치 얼마 전에 건강검진을 받게 되었는데 콜레스테롤이 조금 높게 나왔다고 경각심 차원에서 의사분이 주의하라는 진단을 내리셨어요. 이때부터 충격을 받고 콜레스테롤 낮추기에 돌입하였답니다!

 

정말 콜레스테롤은 만병의 원인이라고도 불리잖아요.

콜레스테롤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질병으로 고지혈증, 협심증, 심근경색, 뇌경색, 말초혈관질환 등이 발생한다고 하니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는 정말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건강을 위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려고 마시기 시작한 차전자피!

콜레스테롤 낮추는 데 뭐가 좋을까 열심히 찾아보니 차전자피가 좋다고 해서 열심히 서칭 능력을 발휘해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눈에 띈 차전자피! 차전자피는 아마 모두에게 생소한 이름일듯...그런데 꾸준히 마셔보니 쾌변은 물론 몸이가벼워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차전자피란 질경이과 식물의 씨앗을 차전자라고 하고 씨앗 껍데기를 차전자피라고 합니다. 차전차피가 수분을 흡수하고 부피를 팽창시켜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줘서 변비에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니 다이어트로 극심한 변비에 시달리는 분들에게도 차전자피 도움을 받아보세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것이 섬유질인데 각종 채소와 해조류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콜레스테롤이 잘 배출되려면 물에 잘 풀어지는 수용성 섬유질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종 채소인 나물을 먹어도 콜레스테롤이 효과적으로 낮아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채소보다 뛰어난 차전자피 효능 정말 뛰어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도 꾸준히 수용성 섬유질인 종근당 차전자피를 마시고 있는데요. 차전자피라고 검색하면 여기저기 브랜드가 나오지만 제 몸을 생각해 이왕이면 브랜드가 잘 알려진 종근당 차전자피를 마시자고 생각해 구매하였습니다.

 

 

 

1일 1포로 식전에 꾸준히 마시고 있는 차전자피입니다. 1포에 6g씩 포장되어 있는데요. 차전자피도 너무 과하게 먹으면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1일 7g 이내로 먹고 아주 많은 물과 함께 마셔야 쾌변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충분한 물 섭취 잊지 마세요!

 

 

 

차전자피는 아주 고운 가루 형태로 되어있는데요. 맛은 기대하지 마시고 그냥 약이다~라고 생각하고 꿀떡꿀떡 드시길 추천합니다.

아마도 비위가 약한 분들은 마시기 힘드실 거예요. 그래도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서는 이 정도 노력은 해줘야겠죠!

 

 

 

저는 찬물에 섞어서 마시고 있는데요. 찬물이라서 그런지 물에 잘 풀어지지 않아서 충분히 섞어주셔야 해요! 계속 섞다 보면 김장할 때 넣는 찹쌀 풀?처럼 됩니다. 설명서에는 젤리 형태로 변경된다고 표현하였는데요. 제가 보기엔 찹쌀풀 같더라고요ㅎㅎ

 

 

 

마시기 전에 주의사항을 꼭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타민C처럼 입에 털어서 먹는 분들이 있는지 주의사항에 절대로! 입에 털어 먹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차전자피는 아주 많은 물에 타서 마셔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갠적으로 물 400-500ml 를 타서 마시고 있는데 부작용도 없고 화장실도 잘 가고 있습니다. 찬물이라서 덩어리가 잘 안 풀리는 단점이 있지만 주의사항에도 물과 혼합되면 알갱이 형태가 되지만 아무 이상이 없다고 적혀 있어요. 저도 대충 섞어서 마시고 있는데 아무 이상 없더라고요. 저렇게 물을 한컵 가득 마시고 저는 또 물을 마셔요ㅋㅋ엄청난 물먹는 하마죠?ㅋㅋ

간혹 다이어트 하는 분들 중에 차전자피를 마셔도 화장실을 못간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시는데 이건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하니 물을 많이 많이 섭취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도 차전자피를 꾸준히 마시고 콜레스테롤 낮춰서 야무지게 건강해져야징 :)